예매권 이벤트 킨더타임즈 동영상 강의
KINDER E-NIE

학습가이드

KINDER TIMES No. 084
November 21, 2016
   킨더톡 음성 업데이트 지난 가이드 보기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 표지의 어린이들이 손을 들고 발표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표지의 제목을 따라 말해 보세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를 영어로 표현해보세요.
Words:
- kids, children, a striped shirt, jeans (킨더톡을 사용하여 보세요)
Sentences:
- The kids raise their hands.
- The boy wears a striped shirt and jeans.
- The kids have a good time in class.

2. 선생님께서 읽어주셨던 재미있는 이야기를 이야기 해 보세요
2 Around Me [학습목표]
1. 우리는 친구들과 선생님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습니다.

[Teaching Tips]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The kids are looking at the teacher.
- There are three girls and two boys.
- They like story time!
- The kids seem that they like to listen to the teacher.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와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이야기를 만들어 보고 친구들에게 말해 보세요.
4 KINDER ENIE 1 1. 좋은 습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미 습관이 되었으면 ‘got it’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면 ‘still getting it’에 표시합니다.

I keep quiet when my teacher is speaking. 나는 선생님께서 말씀하실 때 조용히 합니다.
I raise my hands when I want to speak. 나는 이야기하고 싶을 때 손을 듭니다.
I listen carefully when my friend is speaking. 나는 친구들이 이야기할 때 조용히 합니다.
I stay seated until my name is called. 나는 나의 이름이 불려질 때까지 자리에 앉아있습니다.

2.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A: What is the best time of class?
B: It’s story time! After reading, we can talk about the story.
A: I like story time, too!
B: It’s great listening to everyone’s story.
5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 brush, building, painting, water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There is a painting in the photo.
- It is painted in oil.
- We can see water, a building, and a bridge.
6 Joy Field 1. jam의 발음 Jj를 유의해서 읽어보고 색칠해 봅시다.

2. Eat sweet jelly jam.Jj 소리에 강조하여 읽어봅시다.

3. 킨더톡을 사용하여 단어를 따라 해봅시다.
strawberry jam / blueberry jam / strawberry / blueberry
7 Wonderful Animals [학습목표]
1. 방울뱀 이름이 어떻게 붙여졌는지 말할 수 있습니다.

2. 방울뱀은 왜 위험한지 말할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글을 읽기 전에 뱀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 나누어 봅시다.
2. 글을 읽으면서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글을 읽고 방울뱀에 대해 짧은 문장을 만들어보고 연습해 봅니다.
9 KINDER ENIE 2 1. 방울뱀에 관한 기사를 읽고, 네모 안에 주어진 단어를 올바르게 문장에 넣어봅시다.

2.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A: How big are rattlesnakes?
B: Rattlesnakes are around 1 meter long.
A: Why are rattlesnakes dangerous?
B: They make venom, so their bites are deadly.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10 Around the World [학습목표]
1. 파인애플과 흰 치즈로 아이스크림 먹는 소년을 만들어 봅시다.

[Teaching Tips]
1. 지문을 읽기 전, 상단의 그림을 보면서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먼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우리말로 표현하면 그에 대응하는 영어 단어를 들려주세요.

2.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과정을 동작과 그림으로 지도해 주세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이 쉽게 인식되고 오래 기억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학습자에 따라 다소 어려운 단어들 몇 개는 빼고 과정을 단축시켜도 무방합니다.
10 Read Along 아이들이 스토리텔링 연습과 문장 읽기 학습을 할 수 있는 Read Along페이지입니다.

1. 우측 상단의 두 개의 버튼에 킨더톡을 갖다 대면 전체 문장을 스토리로 들을 수 있는 스토리듣기와, 챈트 학습(part 1, 2모두 포함)이 가능합니다. 킨더톡을 이용하여 즐겁게 듣고 따라 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2. “Sailing Away”의 두 번째 이야기 부분입니다. 새로운 내용을 스토리 전체 듣기로 들어본 후, 킨더톡을 사용하여 그림을 차례대로 보면서 따라 읽어봅시다.

3. 각 그림마다 주요 단어를 따라 쓰며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3 See & Do 1. 동사를 4장의 사진들은 서로 연결하여 배울 수 있게 꾸며졌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행동으로 직접 해보며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2. 아이들이 각 문장의 동사 표현을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 익힐 수 있도록 해주세요.
- write, raise, call, read

3.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5.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5 Fun Activity Math
1. 숫자 20까지를 복습해 봅니다. 색이 칠해져 있는 동물을 세어보고 동물의 개수를 써보세요.

Phonics
1. ag 발음을 배웁니다.
2. consonant인 b, s, t와 ag발음과 함께 발음을 연습합니다.
3. 킨더톡을 이용하여 그림이 나타내는 소리를 잘 듣고 각각의 발음에 동그라미 합니다. 그리고 빈 칸에 그 단어를 적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