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자신문활용사례UCC 제15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쿠폰 결제
KINDER E-NIE

학습가이드

KINDER TIMES No. 142
January 15, 2018
   킨더톡 음성 업데이트 지난 가이드 보기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 사진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Sentences:
- Do you like bagels?
- How many bagels are there?
- Where can you get bagels?
2 Around Me [학습목표]
1. 동계 올림픽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Teaching Tips]
1. 사진을 보며 떠오르는 것을 이야기해봅시다.
- What is the name of the games?
- Which city do the Winter Olympics host?
- Do you like watching the figure skating games?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KINDER ENIE 1 1. 기사 본문 중에 문장 하나를 읽어봅시다.
2. 글을 읽고 알맞은 그림을 그려봅시다.
3. 단어will 안에 will이 몇 개 있는지 찾아봅시다.
4.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Girl: When will the PyeongChang Winter Olympics start?
Dad: On February 9!
Girl: What games will you watch?
Dad: Skeleton! It looks cool!
4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uniform 단복 / helmet 헬멧 / bobsleigh 봅슬레이 / track 경주로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사진을 보며 이야기 해봅시다.
- The two players push their sled.
5 Joy Field 왼쪽의 격자무늬 안에 그려진 원숭이를 보고 오른쪽 빈 격자무늬 공간에 똑같이 그리고 색칠해 보세요.
6 Around Nature [학습목표]
1. 피그미 마모셋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Teaching Tips]
1. 피그미 마모셋은 어떤 지역에서 사나요?
2. 피그미 마모셋은 무엇을 먹고 사나요?
3. 피그미 마모셋은 어떻게 수액을 얻을까요?
7 KINDER ENIE 2 1. 앞의 기사를 읽은 후, 보기의 단어를 문장 안 빈칸에 알맞게 넣으세요.

2.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Boy: Are pygmy marmosets big?
Mom: No, they are the smallest monkeys in the world!
Boy: What are groups of pygmy marmosets called?
Mom: They are called troops!
8 Yummy News 학습목표
1. 베이글에 대해 이야기 해보세요.
[Teaching Tips]
1. 베이글의 누가 먼저 만들었을까요?
2. 몬트리올 베이글은 어떤가요?
3. 뉴욕 베이글은 어떤가요?
9 See & Do *4장의 사진들은 서로 연결하여 동사를 배울 수 있게 꾸며졌습니다.

1. 사진을 보면서 행동으로 직접 해보며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make, sprinkle, knead, put
2.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3. 단어로 다른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4.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0 Cross Puzzle 이번 호부터 Cross Puzzle로 꾸며집니다. 이번 호에서 쓰인 단어 4~5개를 퍼즐로 재미있게 복습해보세요.
11 Math & Phonics 이번 호 기사에서 나왔던 문장을 활용합니다.
1. 문장에 단어가 몇 개 나왔는데 세어보고 숫자 적습니다.
2. 문장을 따라 써봅니다.
3. 점선을 따라 자르고 다시 순서대로 배열하여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