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결제
KINDER E-NIE

학습가이드

KINDER TIMES No. 229
October 14, 2019
   킨더톡 음성 업데이트 지난 가이드 보기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 사진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Sentences: How many children do you see in the cover page?
What is the boy holding?
What is the boy doing?
2 Around Me [학습목표]
1. What do we call the Korean alphabet?
[Teaching Tips]
1. 사진을 보며 떠오르는 것을 이야기해봅시다.
- Who created Hangeul?
- To help more people learn to read and write, what did King Sejong do?
- When do we celebrate Hangeul Proclamation Day?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KINDER ENIE 1 1. 기사 본문 중 문제가 요구하는 단어를 찾아 밑줄을 긋고, 동그라미 치는 문제입니다.
2. 기사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Girl: James, what is Hangeul Proclamation Day?
Boy: It is a special day to think about Hangeul!
4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lean ~에 기대다 / book 책 / vest 조끼 / fallen leaves 낙엽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사진을 보며 이야기 해봅시다.
- What is the girl holding?
- What is the girl wearing?
5 Joy Field 빈칸 안에 빠진 글자를 넣으세요.
6 Around Us [학습목표]

[Teaching Tips]
1. What was the triceratops famous for?
2. Why were triceratopses good at tearing off thick branches?
3. Why couldn’t triceratopses run very fast?
7 KINDER ENIE 2 1. 앞의 기사를 읽은 후, 보기의 단어를 문장 안 빈칸에 알맞게 넣으세요.

2. 왼쪽의 그림과 오른쪽의 단어를 맞춰서 줄을 그으세요.
8 Yummy News 학습목표
1. 초콜릿에 대해 이야기 해 보세요.
[Teaching Tips]
1. 기원전 1,500년경, 멕시코 원주민들은 약으로 카카오 콩을 어떻게 먹었습니까?
2. 카카오 콩은 또 어떻게 사용됐습니까?
3. 다크 초콜릿은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습니까?
9 See & Do *4장의 사진들은 서로 연결하여 동사를 배울 수 있게 꾸며졌습니다.

1. 사진을 보면서 행동으로 직접 해보며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hold, listen, check, press
2.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3. 단어로 다른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4.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0 Cross Word Puzzle 단어 4개를 퍼즐로 재미있게 복습해보세요.
Water, money, Mexico, read
11 Fun Activity 이번 호 기사에 나왔던 단어들을 활용합니다.
1. 각 단어들을 큰 소리로 읽어봅니다.
2. 각 단어들을 점선을 따라서 오립니다.
3. 킨더톡을 이용해서 원어민이 읽는 것을 듣고 따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