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한 영문 기초법 쿠폰 결제
KINDER E-NIE

학습가이드

KINDER TIMES No. 196
February 18, 2019
   킨더톡 음성 업데이트 지난 가이드 보기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 사진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Sentences: Where are the children?
What are the children doing?
What are the children holding in their hand?
2 Around Me [학습목표]
1. How can we walk on the ground?
[Teaching Tips]
1. 사진을 보며 떠오르는 것을 이야기해봅시다.
- What happens when we jump?
- Can we walk on water or in the air?
- What happens if you drop an apple in the air?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KINDER ENIE 1 1. 기사 본문 중 문제가 요구하는 단어를 찾아 밑줄을 긋고, 동그라미 치는 문제입니다.
2. 기사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Girl: Let’s throw this ball and see what happens.
Boy: Here you go!
Girl: The ball always drops to the ground! Do you know why?
Lady: It’s the same reason why we can walk on the ground.
4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cherry 체리 / pineapple 파인애플 / straw 빨대 / cup 컵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사진을 보며 이야기 해봅시다.
- What types of fruits do you see in the picture?
- Are they real fruits?
5 Joy Field 같은 글자를 같은 색으로 칠하고 어떤 단어일지 맞춰 보세요.
6 Around Us [학습목표]
1. How many shapes can water have?
2. How can we protect nature?
[Teaching Tips]
1. When does water change its shape?
2. Which form of water can we drink?
3. When does water become solid?
1. Is a factory nature?
2. Are trees nature?
3. Are plants nature?
7 KINDER ENIE 2 1. 앞의 기사를 읽은 후, 보기의 단어를 문장 안 빈칸에 알맞게 넣으세요.

2.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Boy: Jane, do you like to go to the mountains?
Girl: Yes, I love to be in nature.
Boy: What do you like to do in the mountains?
Girl: I go to the mountains in the summer and jump into the water.
8 Yummy News 학습목표
1. 참치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세요.
[Teaching Tips]
1. 참치롤은 만들기 복잡한가요?
2. 참치롤의 밥은 어떻게 양념하나요?
3. 참치는 어디에 올리나요?
9 See & Do *4장의 사진들은 서로 연결하여 동사를 배울 수 있게 꾸며졌습니다.

1. 사진을 보면서 행동으로 직접 해보며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jump, pull, lift, drop
2.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3. 단어로 다른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4.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0 Cross Word Puzzle 단어 5개를 퍼즐로 재미있게 복습해보세요.
factory, dive, solid, liquid, drop
11 Fun Activity 이번 호 기사에 나왔던 단어들을 활용합니다.
1. 각 단어들을 큰 소리로 읽어봅니다.
2. 각 단어들을 점선을 따라서 오립니다.
3. 킨더톡을 이용해서 원어민이 읽는 것을 듣고 따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