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더타임즈 동영상 강의  예매권 이벤트
KINDER E-NIE

학습가이드

KINDER TIMES No. 083
November 14, 2016
   킨더톡 음성 업데이트 지난 가이드 보기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 표지의 어린이가 즐겁게 웃고 있습니다. 표지의 제목을 따라 말해 보세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를 영어로 표현해보세요.
Words:
- glasses, an apple, books (킨더톡을 사용하여 보세요)
Sentences:
- The girl is smiling.
- The girl wears glasses.
- The girl looks smart.

2. 자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2 Around Me [학습목표]
1. 우리는 먼저 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The girl has an apple on her hand.
- The girl is in the classroom.
- There are other students and a teacher.
- The girl wears a pink shirt.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밥 먹기 전에 손을 씻고, 방으로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가지런히 정리하고, 놀기 전에 숙제를 하는 것을 잘 지키고 있는지 생각해봅시다.
4 KINDER ENIE 1 1. 좋은 습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미 습관이 되었으면 ‘got it’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면 ‘still getting it’에 표시합니다.

I wash my hands first before eating. 나는 먹기 전에 손을 씻습니다.
I clean my room first before leaving home. 나는 집을 떠나기 전에 방을 치웁니다.
I do my homework first before watching TV. 나는 TV를 보기 전에 숙제를 합니다.
I brush my teeth first before going to bed. 나는 자기 전에 이를 닦습니다.

2.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A: Did you tidy your shoes before gonging to your room?
B: Of course! I always put first things first!
A: Did you do your homework before playing the game?
B: Yes, I did! I am a smart and wise kid.
5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 light, yellow, tower, blue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It’s the Leaning Tower of Pisa.
- It is night time.
- The towel is lit.
6 Joy Field 1. igloo의 발음 Ii를 유의해서 읽어보고 색칠해 봅시다.

2. He lives in an igloo. Ii 소리에 강조하여 읽어봅시다.

3. 킨더톡을 사용하여 단어를 따라 해봅시다.
7 Wonderful Animals [학습목표]
1. 악어가 어디서 사는지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2. 악어가 먹는 음식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글을 읽기 전에 알고 있는 악어 노래를 불러봅시다.
2. 글을 읽으면서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글을 읽고 얼룩말에 대해 짧은 문장을 만들어보고 연습해 봅니다.
9 KINDER ENIE 2 1. 악어에 관한 기사를 읽고 다음 문제의 내용들이 맞으면 T, 틀리면 F를 써주세요.

2.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A: How big are crocodiles?
B: They grow up to 7 meters long and weigh 1,000 kilograms!
A: What do crocodiles like to eat?
B: They usually eat fish, frog, birds, and land animals.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10 Around the World [학습목표]
1. 치즈와 건포도로 강아지를 만들어 봅시다.

[Teaching Tips]
1. 지문을 읽기 전, 상단의 그림을 보면서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먼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우리말로 표현하면 그에 대응하는 영어 단어를 들려주세요.

2.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과정을 동작과 그림으로 지도해 주세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이 쉽게 인식되고 오래 기억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학습자에 따라 다소 어려운 단어들 몇 개는 빼고 과정을 단축시켜도 무방합니다.
10 Read Along 아이들이 스토리텔링 연습과 문장 읽기 학습을 할 수 있는 Read Along페이지입니다.

1. 우측 상단의 두 개의 버튼에 킨더톡을 갖다 대면 전체 문장을 스토리로 들을 수 있는 스토리듣기와, 챈트 학습이 가능합니다. 킨더톡을 이용하여 즐겁게 듣고 따라 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2. “Sailing Away”의 첫 번째 이야기 부분입니다. 새로운 내용을 스토리 전체 듣기로 들어본 후, 킨더톡을 사용하여 그림을 차례대로 보면서 따라 읽어봅시다.

3. 각 그림마다 주요 단어를 따라 쓰며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3 See & Do 1. 동사를 4장의 사진들은 서로 연결하여 배울 수 있게 꾸며졌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행동으로 직접 해보며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2. 아이들이 각 문장의 동사 표현을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 익힐 수 있도록 해주세요.
- get, read, think, put

3.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5.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5 Fun Activity Math
1. 숫자 10까지를 복습해 봅니다. 발가락을 소리 내어 읽어보며 세어 봅시다.

Phonics
1. ab 발음을 배웁니다.
2. consonant인 c, t, d와 ab발음과 함께 발음을 연습합니다.
3. 킨더톡을 이용하여 그림이 나타내는 소리를 잘 듣고 각각의 발음에 동그라미 합니다. 그리고 빈 칸에 그 단어를 적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