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권 이벤트 킨더타임즈 동영상 강의
KINDER E-NIE

학습가이드

KINDER TIMES No. 082
November 07, 2016
   킨더톡 음성 업데이트 지난 가이드 보기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서로 힘을 합치면 더 기쁘고 뿌듯하다는 할 수 있다는 사진을 표지에 실었습니다.

1. 표지의 아이들은 줄다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표지의 제목을 따라 말해 보세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를 영어로 표현해보세요.
Words:
- a rope, outdoors, grass
Sentences:
- Children are playing tug of war.
- There is a boy’s group and a girl’s group.
- The girls are working together.

2. 무거운 것을 혼자 드는 것과 두 명에서 드는 것 중에 어떤 것이 쉬울까요?
2 Around Me [학습목표]
1. 우리가 가진 각자의 장점을 살려 해내면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The children are studying together.
- The girl is writing in her notebook.
- The boys are looking at the girl’s writing.
- The girl is standing.
- One boy is standing and the other is sitting.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같이 운동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 함께 해서 훨씬 즐겁게 끝낼 수 있었던 일을 이야기해 봅니다.
4 KINDER ENIE 1 1. 좋은 습관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미 습관이 되었으면 ‘got it’에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면 ‘still getting it’에 표시합니다.

I share with my friend. 나는 친구들과 같이 나눕니다.
I learned all my letters. 나는 모든 글자를 배웁니다.
I finish my homework on time. 나는 제시간에 숙제를 끝냅니다.
I say thank you to people who help me. 나는 나를 도운 친구에게 고맙다고 말합니다.

2.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A: Do you need my help?
B: Sure, thank you!
A: You’re welcome. Working together is always better.
B: Right! Tell me when you need my help!
5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 money, ear, nostril, pig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It’s a piggy bank!
- The money is coming out of the slot.
- The pig has two ears, two eyes, and two nostrils.
6 Joy Field 1. 행복한 친구들과 함께해서 신나는 나를 그려봅니다.

2. Good habits make us happy! Hh 소리에 강조하여 읽어봅시다.
7 Wonderful Animals [학습목표]
1. 얼룩말이 어떻게 생겼는지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2. 얼룩말이 먹는 음식을 이야기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글을 읽기 전에 얼룩말이 나오는 애니메이션, 동화,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어 봅시다.

2. 글을 읽으면서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글을 읽고 얼룩말에 대해 짧은 문장을 만들어보고 연습해 봅니다.
9 KINDER ENIE 2 1. 얼룩말에 관한 기사를 읽고 보기에서 알맞은 단어를 빈칸에 넣어봅시다.

2.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말하기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A: Why do zebras have stipes?
B: Nobody really knows why, but many scientists thinks it’s for camouflage.
A: What is camouflage?
B: Camouflage is when an animal blends with the background or other animals.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10 Around the World [학습목표]
1. 계란과 오이로 거북이 오믈렛을 만들어 봅시다.

[Teaching Tips]
1. 지문을 읽기 전, 상단의 그림을 보면서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먼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우리말로 표현하면 그에 대응하는 영어 단어를 들려주세요.

2.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과정을 동작과 그림으로 지도해 주세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이 쉽게 인식되고 오래 기억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학습자에 따라 다소 어려운 단어들 몇 개는 빼고 과정을 단축시켜도 무방합니다.
10 Read Along 아이들이 스토리텔링 연습과 문장 읽기 학습을 할 수 있는 Read Along페이지입니다.

1. 우측 상단의 두 개의 버튼에 킨더톡을 갖다 대면 전체 문장을 스토리로 들을 수 있는 스토리듣기와, 챈트 학습이 가능합니다. 킨더톡을 이용하여 즐겁게 듣고 따라 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2. “The Magic Book”의 두 번째 이야기 부분입니다. 새로운 내용을 스토리 전체 듣기로 들어본 후, 킨더톡을 사용하여 그림을 차례대로 보면서 따라 읽어봅시다.

3. 각 그림마다 주요 단어를 따라 쓰며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3 See & Do 1. 먼저 4장의 그림 조각을 보면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순서대로 이야기해주세요. 무엇을 하기 위한 순서 일까요?

2. 아이들이 각 문장의 동사 표현을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 익힐 수 있도록 해주세요.
- work, cooperate, win, celebrate

3.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5.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5 Fun Activity 1. Time을 끝내고 Math를 배웁니다. 먼저 이전에 배웠던 숫자에 대해서 복습해 봅니다.

2. 파닉스를 복습하는 문제입니다. 각 그림을 킨더톡으로 찍어보고 시작하는 소리(double consonants)에 동그라미를 합니다. 각 단어의 스펠링을 알지 않고 소리로 듣고 풀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