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매권 이벤트 킨더타임즈 동영상 강의
KINDER E-NIE

학습가이드

KINDER TIMES No. 076
September 26, 2016
   킨더톡 음성 업데이트 지난 가이드 보기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오감에 대하여 학습합니다. 세번째 시간으로 촉감에 대해서 배웁니다.

1. 까칠한 마른 지푸라기 위에 누워있는 오누이가 부드러운 병아리를 안고 있는 사진을 담았습니다.

사진에 나온 표지의 제목을 따라 말하고 해당 페이지에 어떤 내용이 나올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를 영어로 표현해보세요.
- soft, chick, dry, straw, cushion etc.
- A sister and a brother are lying on straw.
- Chicks are soft.
- Straw is pricking.

2. 눈을 가리고 물체를 만져 보세요. 부드러운 가요? 따끔따끔 한가요? 거친가요? 차가운가요?
2 Around Me [학습목표]
1. 촉각은 우리의 몸에서 어떤 부분을 사용하여 느끼는 것인지 생각해 봅시다.

2. 촉각이 왜 중요한지 생각해 봅니다.

[Teaching Tips]
1. 사진을 보고,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The boy is hugging a tree.
-The boy closes his eyes.
-The boy is touching a tree.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 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글을 읽고 어떻게 우리가 피부를 통해서 무엇을 알 수 있는 지 이야기 해봅시다.
4 KINDER ENIE 1 1.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것을 동그라미 해 봅시다.
2. 각 그림은 어떤 느낌을 줄지 이야기 해 봅시다.

A: What do you feel?
B: I feel the cold snow.
A: What covers our whole body?
B: Nerve endings covers us from head to toe!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5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A girl is holding a goat.
-A baby goat is snow white.
6 Joy Field 1. 이번 주는 파닉스를 이용한 색칠하기 활동입니다.

2. B,b 발음이 나는 단어에 색칠하세요.
- bear, bag, bird, boy, gift, handcart, carrot
7 Wonderful Animals [학습목표]
1. 고양의 과의 동물을 크기 순으로 나열해 봅시다.

2. 재규어가 사는 지역과 먹이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Teaching Tips]
1. 재규어와 비슷하게 생긴 동물을 이야기 해 봅시다(호랑이, 표범, 살쾡이 등)
2. 글을 읽으면서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글을 읽고 재규어에 대해 짧은 문장을 만들어보고 연습해봅니다.
9 KINDER ENIE 2 1. 앞의 글을 읽고 재규어에 관한 내용을 일고 빈 칸에 알맞은 단어를 넣어 봅시다.

A: Are there jaguars in Korea?
B: No, they live mostly in South America!
A: What do jaguars eat?
B: They eat many kinds of animals, like pigs, frogs, and anacondas!

아이들이 완전한 문장을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관련 단어들을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3.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말하기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4.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10 Around the World [학습목표]
1. 빨간 사과와 건포도를 가지고 무당벌레를 만들어봅시다.

2. peanut butter나 pretzel stick 대신에 사용 할 수 있는 재료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


[Teaching Tips]
1. 지문을 읽기 전, 상단의 그림을 보면서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먼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우리말로 표현하면 그에 대응하는 영어 단어를 들려주세요.

2.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과정을 동작과 그림으로 지도해 주세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이 쉽게 인식되고 오래 기억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학습자에 따라 다소 어려운 단어들 몇 개는 빼고 과정을 단축시켜도 무방합니다.
10 Read Along 아이들이 스토리텔링 연습과 문장 읽기 학습을 할 수 있는 Read Along페이지입니다.

1. 우측 상단의 두 개의 버튼에 킨더톡을 갖다 대면 전체 문장을 스토리로 들을 수 있는 스토리듣기와, 챈트 학습이 가능합니다. 킨더톡을 이용하여 즐겁게 듣고 따라 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2. “So sleepy”의 첫 번째 이야기 부분입니다. 새로운 내용을 챈트와 스토리듣기로 들어보고 전체 내용을 다시 한번 듣고 읽기 연습을 해보세요.

3. 각 그림마다 주요 단어를 따라 쓰며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3 See & Do 1. 먼저 4장의 그림 조각을 보면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순서대로 이야기해주세요. 무엇을 하기 위한 순서 일까요?

2. 아이들이 각 문장의 동사 표현을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 익힐 수 있도록 해주세요.
- sift, add, knead, cut

3.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T: Let’s sift flour into the bowl.
Next, add salt!
4.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5.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5 Fun Activity 1. 정시를 읽는 O’ clock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작은 바늘이 가리키는 숫자를 보고 각 그림 아래
시간을 써 보세요.

2. 영어 발음을 익히고 연습하는 파닉스 페이지에서는 o 와 w (ow), o와u (ou) 의 발음을 킨더톡을 활용하여 익혀보고, 각 글자를 대표하는 단어를 그림과 함께 학습합니다. “Cut, fold, and play.” 부분의 카드는 가위로 잘라 점선 부분은 반으로 접어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매 호 제공되는 그림 카드를 모아 학습에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