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킨더타임즈 동영상 강의
KINDER E-NIE

학습가이드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 아이가 다양한 색깔 놀이를 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표지의 사진을 보면서 사진에 나온 단어들을 따라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a boy, colors, yellow, red, black, blue, etc.
2.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색깔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3. 손으로 다양한 색깔 활동(도장찍기 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을 함께 이야기해보세요.
2 Around Me [학습목표]
1.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색에 대해 알아봅니다.
2. 두 가지 이상의 색을 섞어 새로운 색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합니다.
3.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색깔 놀이에 대해 알아봅니다.

[Teaching Tip]
1. 사진을 보고,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함께 이야기해봅니다.
- They are painting with their brush.
- They are smiling.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글을 읽고 색깔을 이용한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다양한 색깔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세요.
4 KINDER ENIE 1 1. 그림을 보고 각 색깔을 섞어서 나오는 색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빈 칸에 색칠하도록 지도해주세요.
2. 그림에 나온 색깔을 영어로 말해보고, 문장으로 만들어보는 연습을 해주세요.

3. 그림 외에도 아이들이 만들 수 있는 다른 색깔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T: Can you make the color gray?
Ss: Mix the colors black and white.

4.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말하기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5.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느낌을 담은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5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각 단어를 따라 쓰기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따라 쓰기를 하는 단어 이외에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를 찾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6 Joy Field 1. ㈜종이세상 부설 아이나래 교육개발원에서 제공한 이지클레이 작품입니다.
이번 주에는 이지클레이를 활용하여 암탉과 병아리들을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2. 사진을 보면서 순서대로 암탉과 병아리 가족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이지클레이 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고, 클레이를 섞어 다양한 색을 만들 수 있어 색감과 모양을 익히기에 좋은 만들기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4. 작품이 완성되면 아이들의 작품을 사진으로 찍어 남겨주세요.

매 주 다른 작품의 사진을 모아놓아서 ‘나만의 작품집’을 만들 수 있답니다.
7 Wonderful Animals [학습목표]
1. 무지개에 대해 알아봅니다.
2. 무지개의 생성 원리에 대해 학습합니다.
3. 무지개가 일곱 가지 색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색깔을 순서대로 말할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
1. 4면의 사진과 그림을 보면서 단어를 따라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tree, sky, cloud, rainbow, etc.

2. 지문을 읽기 전, 무지개를 본 적이 있는지, 무지개를 언제,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T: Have you ever seen a rainbow?
T: Where can you see a rainbow? Etc.

3. 사진은 하늘에 무지개가 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는 무지개의 색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7 Jigsaw 1. 이번 주의 퍼즐 그림에서 찾는 단어는 ‘Apple’ 입니다.

2. 지정된 색으로 색칠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각 단어를 조합하여 문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완성된 문장을 큰소리로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It is a red apple.
9 KINDER ENIE 2 1. 무지개가 몇 가지 색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알아보고 빈 칸에 알맞은 숫자를 적도록 지도해주세요.

2. Let’s talk about a rainbow. What colors do we see in a rainbow?
위와 같은 질문들을 통하여 무지개의 색깔을 알아보고 짧은 문장으로 말하는 연습을 해봅니다.

3. 대화문의 문장을 통해 무지개의 특징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문장 표현을 듣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0 Around the World [학습목표]
1. 다양한 과일을 이용한 무지개 색의 간식을 만드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2. 실제 무지개 색깔에 해당하는 과일을 알아보고 무지개의 색깔 순서를 익힙니다.
3. 각 과일의 색에 대해 이야기하고,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는 단어에 대해 알아본다.
- wash, cut, put, stick, etc.

[Teaching Tip]
1. 지문을 읽기 전, 상단의 그림을 보면서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먼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우리말로 표현하면 그에 대응하는 영어 단어를 들려주세요.

2. 지문에 있는 간식 만들기 과정을 동작과 그림으로 지도해 주세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이 쉽게 인식되고 오래 기억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3. 학습자에 따라 다소 어려운 단어들 몇 개는 빼고 과정을 단축시켜도 무방합니다.

4. 지문에 없는 다른 과일로 무지개를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을 함께 이야기해봅니다.
11 Play with Me 1. (주)레드로버에서 제공한 버블버블 마린과 함께 하는 색칠놀이입니다.
이번 주에는 마린과 동생 보보, 친구 토토, 애완 문어인 옥토가 등장합니다.
마린과 보보, 옥토가 함께 장난감 가게를 구경하러 가고 있습니다.
마린과 보보, 옥토를 멋지고, 예쁘게 색칠해주세요.

2. 색칠하기가 완성되면 사진으로 찍어 남겨주세요.
매 주 다른 그림을 완성하여 ‘나만의 버블버블 마린 작품집’을 만들 수 있답니다.
13 See & Do 1. 먼저 4장의 조각 그림을 보면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순서대로 이야기해주세요.

2. 아이들이 각 문장의 동사 표현을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 익힐 수 있도록 해주세요.
- Clap your hands, bend your knees, stomp your feet, etc.

3.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T: Listen carefully.
Clap. Clap your hands.
Can you find the picture of clap your hands?
Draw a line to match.

4.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그에 맞는 그림을 찾아 줄을 그어 연결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5.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