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더타임즈 동영상 강의  예매권 이벤트
KINDER E-NIE

학습가이드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 봄이 되어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놀이터로 나오는 아이들도 많아졌어요.
친구들과 놀고 있는 아이들의 사진을 보면서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가 무엇인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girl, boy, friend, house, tree, grass, swing, etc.

2. 사진 속 아이들의 표정을 보고, 어떤 기분일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The girl is smiling. She looks happy. Etc.

3. 친구들과 함께 놀면 어떤 기분인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2 Around Me [학습목표]
1. 친구는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한다.
2. 친구와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에 대하여 알아본다.
3. 친구와 놀 때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하여 알아본다.

[Teaching Tip]
1. 사진을 보고,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를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boy, girl, seesaw, up, down, grass, fence, etc.

2. 기사의 마지막 문장을 큰소리로 따라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3. 친구에게 ‘Thank you!’라고 말해야 하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를 해주세요.

4. 친구가 나에게 ‘Thank you!’,라고 말하면, 가만히 있지 않고,
‘You’re welcome!’하고 말해주는 것도 가르쳐 주세요.
4 KINDER ENIE 1 1. 친구들과 할 수 있는 놀이와 활동에 대하여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2. ‘My friend and me’ 지문의 내용을 여러 번 읽고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 사진에서 보여지는 활동 이외에 친구와 함께 하는 놀이와 활동을 빈 칸에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e.g) I sing a song with my friend.
I play a game with my friends.

4.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말하기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5.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느낌을 담은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5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표현들을 알게 해주세요.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각 단어를 따라 쓰기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따라 쓰기를 하는 단어 이외에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를 찾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6 Joy Field 1. ㈜종이세상 부설 아이나래 교육개발원에서 제공한 클레이 작품입니다.
이번 주에는 봄의 정원에 피어난 예쁜 꽃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2. 사진을 보면서 순서대로 예쁜 꽃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손으로 조물조물 작품을 만드는 찰흙놀이는 소 근육을 많이 움직여 뇌에 자극을 주어 두뇌개발에 많은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눈과 손의 협응력의 발달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좋은 활동입니다.

4. 작품이 완성되면 아이들의 작품을 사진으로 찍어 남겨주세요.
매 주 다른 작품의 사진을 모아놓아서 ‘나만의 작품집’을 만들 수 있답니다.
7 Wonderful Animals [학습목표]
1. 갓 태어난 강아지에 대하여 알아본다. (크기, 신체적 특징 등)
2. 갓 태어난 강아지의 상태에 대하여 알아본다.
3. 강아지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동사 표현을 알아본다.

[Teaching Tip]
1. 4면의 사진과 그림을 보면서 알고 있는 단어를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dog, puppy, white, black, crawl, sleep, mom, baby, etc.

2. 지문을 읽기 전, 사진 속의 동물을 보면서 크기, 색깔, 움직임의 모습 등에 대하여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T: Look at these puppies. What are they doing?
T: Are they running? Are they playing? Etc.
7 Jigsaw 1. 이번 주의 퍼즐 그림에서 찾는 단어는 ‘puppy입니다.

2. 지정된 색으로 색칠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대문자 P와 소문자 p를 구분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세요.

3. 각 단어를 조합하여 문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완성된 문장을 큰소리로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You are my puppy!
9 KINDER ENIE 2 1. 아빠 개의 사진을 보면서 개의 신체에 대한 영어 표현을 알게 해주세요.
-head, ears, nose, mouth, four legs, long tail, spots, etc.

2. 지문의 문장을 들려주고, 다 자란 개가 할 수 있는 동작에 대해 알게 해주세요.

3. 사진 속에는 아빠 개와 새끼 강아지가 있어요.
생김새와 움직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게 하고 그것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말하기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언제 “No, I can’t.’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는지 설명해 주세요.

5.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느낌을 담은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10 Around the World [학습목표]
1.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채소에 대하여 알아본다.
2. 여러 가지 채소의 이름을 알아본다.
3. 각 채소의 색깔과 모양의 특징에 대하여 알아본다.

[Teaching Tip]
1. 지문을 읽기 전, 사진을 보면서 무엇에 대한 내용인지 추측하여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아이들이 우리말로 표현하면 그에 대응하는 영어 표현을 들려주세요.

2. 지문에 있는 채소의 이름을 들려주고 대응이 되는 그림을 찾아 짚으면서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 내용에는 이름이 나오지 않지만 사진 속에 있는 채소들의 이름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4. 지문이나 사진에는 없지만, 아이들이 알고 있는 채소의 이름을 말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5. 채소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알게 해주세요.
11 Play with Me 1. (주)레드로버에서 제공한 버블버블 마린과 함께 하는 색칠놀이입니다.
이번 주에는 바닷속 친구 포포, 토토, 비비를 예쁘게 색칠해주세요.

2. 색칠하기가 완성되면 사진으로 찍어 남겨주세요.
매 주 다른 그림을 완성하여 ‘나만의 버블버블 마린 작품집’을 만들 수 있답니다.
13 See & Do 1. 먼저 4장의 조각 그림을 보면서 어떤 운동에 대한 것인지 말할 수 있게 해주세요. (Play baseball)

2. 야구를 할 때 필요한 물건을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
-baseball, baseball mitt, bat, cap, glove, etc.

3.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T: Listen carefully.
Throw. Throw the ball.
Can you find the boy who is throwing?
Draw a line to match.

4.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그에 맞는 그림을 찾아 줄을 그어 연결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5. 흐린 글씨로 표시된 부분을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