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더타임즈 동영상 강의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KINDER E-NIE

학습가이드

Teaching Tip - 학습가이드
Page Section Kinder E-NIE & Teaching Tip
1 Cover Page 1.여자 아이가 부모님에게 드릴 꽃다발을 들고 있습니다.
Sentences:
-A girl have flowers to give to her parents.
- Flowers are carnations.

2. 아이들이 어버이날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봅니다.
2 Around Me [학습목표]
1. 어버이날에 무엇을 해 드릴 수 있는 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모습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A girl is hiding a bunch of flowers for parents.
- There are carnations.
* 그림 묘사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해주세요.

2. 알고 있는 단어는 먼저 말하고, 모르는 단어는 킨더톡으로 한 번 들어본 후 말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4 KINDER ENIE 1 1. Sight word 연습합니다.
*참고: Sight word는 단어의 분석 없이 단어를 첫 번에 보고 바로 인지할 수 있는 출현 빈도수가 많은 단어를 말합니다.
- 여러 가지 단어 사이에서our 을 찾아서 색칠해 봅시다.
- 본문의 단어 중 our를 다른 글자들, 다른 단어들 사이에서 보고 구별하여 골라 낼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 our 을 칸에 맞추어 써 봅니다.
- 문장 안에 our을 써 보고 여러 번 읽어봅시다.

A: We have Parent’s Day next week!
B: Yes, we must do something for our parents!
A: What about making fabric carnations by ourselves?
B: Great! Our parents will love it!
5 Photo Dictionary 1.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단어들을 알게 해주세요.
grass 풀, calf 송아지, headdress 머리장식, pen 우리, brown 갈색
2. 각 단어를 큰소리로 말하고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A calf is in the pen.
- A calf is brown and white.
- A calf is wearing a headdress.
6 Joy Field 사슴을 찾아서 동그라미 해보세요.
7 Wonderful Animals [학습목표]
1. 새끼 사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글을 읽기 전에 사진을 보고 새끼 사슴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봅시다.

2. 글을 읽고 새끼 사슴에 대해 짧은 문장을 만들어보고 연습해 봅니다.
9 KINDER ENIE 2 1. 앞의 기사를 읽은 후, 보기의 단어를 문장 안 빈칸에 알맞게 넣으세요.
2. 대화문의 문장을 듣고, 큰소리로 따라 할 수 있게 해주세요.

A: What are fawn horns also called?
B: Antlers!
A: What do fawns eat?
B: Leaves!
3. 충분히 연습이 되었으면 Role-play를 하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지도해주세요.
10 Around the World [학습목표]
1. 베이컨에 대해서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Teaching Tips]
1. 베이컨은 어떤 음식이랑 같이 먹나요?
2. 베이컨을 많이 먹으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0 Read Along 아이들이 스토리텔링 연습과 문장 읽기 학습을 할 수 있는 Read Along페이지입니다.
1. 우측 상단의 두 개의 버튼에 킨더톡을 갖다 대면 전체 문장을 스토리로 들을 수 있는 스토리듣기와, 챈트 학습(part 1, 2모두 포함)이 가능합니다. 킨더톡을 이용하여 즐겁게 듣고 따라 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2. “At the pool”의 첫 번째 이야기 부분입니다. 새로운 내용을 스토리 전체 듣기로 들어본 후, 킨더톡을 사용하여 그림을 차례대로 보면서 따라 읽어봅시다.

3. 각 그림마다 주요 단어를 따라 쓰며 단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3 See & Do *4장의 사진들은 서로 연결하여 동사를 배울 수 있게 꾸며졌습니다.

1. 사진을 보면서 행동으로 직접 해보며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T.P.R을 활용하여 문장을 듣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Get, Think, Copy, Put

2. 각 문장을 순서대로 읽고, 순서에 맞게 문장을 외워보세요

3. 아이들이 각 문장의 동사 표현을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 익힐 수 있도록 해주세요.

4. 흐린 색깔로 표시된 글자를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5 Fun Activity 1. short vowel u 와 consonant p가 합쳐진 발음을 배웁니다.
2. consonant인 c,d,p,y를 up발음과 함께 발음을 연습합니다.
3. 킨더톡을 이용하여 그림이 나타내는 소리를 잘 듣고 각각의 발음에 동그라미 합니다. 그리고 빈 칸에 그 단어를 적어봅시다.